이 약관은 ㈜루나브루(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HOPPY BOX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사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HOPPY BOX의 다음 각 목의 사업자 전용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가. 업체 홍보 서비스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HOPPY BOX”라 함은 “회원사”가 광고소재를 노출하고, 운영하는 사업장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제공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사”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광고상품”이라 함은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사업장에 대한 영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마케팅 서비스를 말합니다.
5. “게시물”은 회원사가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그림, 부호, 문자, 파일, 링크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사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가입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함)”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사에게 중요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사에게 7일 또는 30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따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사가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사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① 이용계약은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사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① 회원사는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사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사가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사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① 생성된 회원사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사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사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사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사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사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사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사 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플랫폼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사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정보를 복제, 분해, 모방 또는 변경하는 행위
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또는 해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DB 등 정보처리자원을 소모하게 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D,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도 또는 대여받아 사용하는 행위
6. 저작권법, 형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산망 보급 확장과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통신망, 서버, 소프트웨어 등의 이용과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8 조 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2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사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사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사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는 관계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기기 등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사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사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사는 회사에 수신거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사는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게시한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사가 HOPPY BOX에 게시한 게시물에 저작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저작물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사는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제 3 자가 게시물이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회원사는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사가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3 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사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사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①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사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사는 회사가 HOPPY BOX를 통해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각 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임의로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사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합니다.
① 회원사는 언제든지 HOPPY BOX서비스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사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회원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사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을 적용하거나 이를 단계적으로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가 계속해서 1 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사에 대한 통지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사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사 간 또는 회원사와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사는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사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사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사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사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1년 08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